연표

제목

옷·담요를 달라…용천주민들 힘겨운 나날

닉네임
nkchosun
등록일
2004-04-27 16:39:33
조회수
3753

◇지난 25일 촬영돼 인터넷에 공개된 룡천 시내의 파괴된 한 건물. 폭발로 파괴된 건물 앞 도로를 북한 주민들이 지나가고 있다. /WFP제공,연합

"옷과 신발, 담요를 달라"

룡천역 대폭발사고로 고통의 나날을 보내고 있는 피해주민들은 추위로부터 자신들을 보호할 수 있는 최소한의 물자를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부상자들의 경우 치료는 커녕 쌀쌀한 날씨 속에 밤을 지새우면서 상황이 급격히 나빠지고 있다.

폭발사고 발생 6일째인 27일 피해물자 지원을 위해 북한 접경지역 단둥(丹東)에 온 대북 컨설팅업체인 포원비즈의 최재혁 고문은 조선민족경제협력련합회(민경련) 이날 단둥사무소측에 구호물자를 전했다.

이 과정에서 민경련측은 "현지의 상황이 급박하다. 우선 급한 것은 신발과 옷, 담요"라고 강조하면서 "시간이 바로 생명으로 연결되는 만큼 구호물자를 주려면 이런 물자를 빨리 도와달라"고 호소했다고 최 고문은 전했다.

포원비즈측은 이날 귤과 사과, 바나나 각 1t씩과 물 1천여병, 빵 4천개와 함께 신발 500켤레 등을 민경련측에 전달했다. 민경련은 이 물자를 트럭을 통해 단둥에서 신의주로 가져간 뒤 다시 룡천으로 이송, 피해주민들에게 전달할 방침이다.

최 고문은 "그동안 사업관계로 민경련측과 접촉을 해 온 덕분에 다른 단체들에 비교해 빨리 구호물자를 지원할 수 있었다"면서 "무엇보다도 생명을 구할 수 있는 물품을 다시 마련해 2차 구호물자를 곧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2차 구호물자 제공시에는 피해현장에 직접 갈 수 있도록 요청했으며 북측의 답변을 기다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포원비즈와 별도로 민경련 베이징(北京) 대표부로부터 공식지원을 요청 받은 '월드비전 한국'도 이날 담요 5천장을 단둥에서 민경련 현지 사무소측에 전달했다. 이 물자도 곧바로 피해현지로 떠났다./연합
작성일:2004-04-27 16:39:33 203.255.111.242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함께하는 협력사
통일부
NIS국가정보원
국군방첩사령부
대한민국 국방부
외교부
이북5도위원회
사단법인 북한전략센터
  • 제호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 대표전화 : (02)724-6650,6523
  • E-mail : nkchosun@chosun.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지해범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kchosun@chosun.com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