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는 8일 우리 정부의 북한 주민들에 대한 유인납치, 모략책동이 날로 심해지고 있다며 "우리 주민들에 대한 유인납치와 인신매매 행위에 가담한 자들을 처단할 것"이라고 위협했다.

조평통은 이날 대변인 담화를 통해 "괴뢰 정보원 놈들은 우리 나라 북부국경지대에 '두리하나'와 같은 모략단체들을 들이밀어 우리 사람들을 유인납치하기 위해 피눈이 돼 날뛰고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대변인은 또 외교부와 통일부를 싸잡아 "괴뢰 외교부 것들은 해외의 우리 주민들을 유인납치하기 위한 그 무슨 '협력팀'이라는것을 내왔는가 하면 주변 나라들과 동남아시아나라 주재 괴뢰대사관들에도 그러한 전담반을 내오고 그 인원들을 대폭 증강했다"며 "괴뢰 통일부 것들은 '도강비'라는 예산항목을 만들어놓고 자금을 지원하면서 우리 사람들에 대한 유인납치에 광분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대변인은 이어 남재준 국가정보원장을 언급하며 "우리 주민들에 대한 유인납치와 인신매매 행위에 가담한자들, 우리를 헐뜯는 모략선전에 나선 자들을 비롯해 우리의 주권과 주민들의 인권을 해친자들은 그가 괴뢰정보원 요원이건, 심부름군이건 관계 없이 우리의 무자비한 처단 대상으로 될 것"이라며 "특히 모략의 괴수인 괴뢰정보원 원장 남재준놈은 그 첫번째 대상으로 될 것이다"고 위협했다.

아울러 "추악한 범죄자, 인간 추물들을 물리적으로 제거해버리기 위한 우리의 단호한 행동조치는 선포된 이 시각부터 즉시 시행된다"며 "국가안전과 자기 공민들의 인권보장을 위한 우리의 단호한 조치는 공화국법에 따른 응당한 권리이며 국제법에 비추어봐도 정정당당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변인은 "우리의 신성한 존엄과 체제에 도전하는자들, 우리 주민들의 인권을 해치는 자들은 그가 누구이든 이 땅, 이 하늘아래 살아숨쉴 수 없게 될 것"이라며 "괴뢰패당과 처단대상들은 우리의 최후통첩이 더이상 말로만의 경고가 아니라는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위협의 강도를 높였다.

이날 조평통 대변인이 남재준 국가정보원장을 겨냥해 비난을 쏟아낸 것은 전날 북한 국가안전보위부(보위부)가 국가정보원 요원을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힌 것과도 무관치 않은 것으로 보인다.

보위부 대변인은 전날 조선중앙통신 기자와의 문답을 통해 "수도 평양에 침입한 정체불명의 대상을 단속했다"며 "이 대상은 처음에는 화교, 다음은 제3국의 공민이라고 했다가 조사가 심화되자 자기가 밀입북해서 평양까지 침입한 남조선 사람이라는 것을 자백했다"고 주장했다.

대변인은 "초보적으로 조사한 데 의하면 대상은 근 6년간 우리와 인접한 제3국에서 종교의 탈을 쓰고 반공화국 정탐모략책동을 감행하다 못해 직접 우리 경내에서 불순분자들을 규합해 우리 사회와 제도의 안정을 파괴할 목적으로 수도 평양에까지 침입했다"며 남측 정보 기관의 요원이 분명함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