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레이 카를로프 북한 주재 러시아 대사는 17일 ‘북-러 경제 및 문화협조협정’ 체결 55주년을 맞아 공관에서 연회를 열었다고 평양방송이 18일 보도했다. 연회에는 로두철 내각 부총리, 김용삼 철도상, 궁석웅 외무성 부상,리용남 무역성 부상, 조찬구 문화성 부상, 홍선옥 대외문화연락위원회 부위원장 등이 초대됐다.

▲북한-러시아 친선협회는 18일 ‘북-러 경제 및 문화협조협정’ 체결 55주년을기념해 평양 천리마문화회관에서 영화 ‘책임은 내가 지겠소’ 감상회를 가졌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

▲제14차 ‘2.16예술상 개인경연’ 폐막식이 18일 평양대극장에서 열렸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
예술단체와 예술교육기관에서 선발된 200여 명이 참가한 경연에서는 정선영 만수대예술단 연주가, 홍인국 평양음악무용대학 교원, 김영희 해주예술학원 교원 등 30여 명이 입상했다.

▲김정일은 18일 고희를 맞은 비전향 장기수 김영달에게 생일상을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밝혔다.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은 18일 평양 만수대의사당에서 판 쫑 타이북한 주재 베트남 대사로부터 신임장을 접수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백남순 외무상은 18일 예방한 북한 주재 말레이시아 대사와 환담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밝혔다.

▲전국 리(里) 농업근로자동맹 경제선동대 열성자회의가 17일 평양 중앙노동자회관에서 개최됐다고 중앙방송이 18일 전했다./연합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