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공동선언과 북교육 토론

김학준(김학준)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장은 5일 오후 2시 교총 대회의실에서 ‘남북공동선언 이후 북한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토론회를 연다.



◈모성보호 정책강화 캠페인

좌승희(좌승희) 한국경제연구원장은 5일 오후 2시 전경련회관에서 ‘한국의 제도개혁 과제와 방향’이란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간행물윤리위 30주년 행사

은방희(은방희) 한국여성단체협의회장은 5일 오후 3시 서울 지하철 2호선 을지로입구역에서 모성보호정책 강화를 위한 캠페인을 벌인다.



◈화해시대 지역통합 세미나

유정열(유정열·한국외대 명예교수) 한국중동아프리카연구원 이사장은 최근 국제로타리 3650지구 총재로 취임했다.



◈3대 한국시가학회장에

윤양중(윤양중) 한국간행물윤리위원장은 5일 오후 6시 30분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간행물윤리30년’을 펴내고 창립 30주년 행사를 갖는다.



◈제도개혁 방향 세미나 열어

정의승(정의승) 한국해양전략연구소 이사장은 6일 전쟁기념관에서 ‘해양제국의 침략과 근대 조선의 해양정책’을 주제로 학술회의를 연다.



◈국제로타리 3650지구 총재로

이정식(이정식) 국토연구원장은 5일 오후 2시 본원에서 ‘화해·협력 신시대의 지역통합방안’ 세미나를 개최한다.



◈근대조선 해양정책 학술회의

방희석(방희석) 한국항만경제학회장은 6일 중국 천진시 원양호텔에서 ‘새 천년을 향한 동북아 항만간 협력방안’을 주제로 국제학술대회를 연다.



◈동북아 항만 협력 국제학술회

김학성(김학성) 성균관대 국문과 교수는 최근 열린 2000년도 한국시가학회 정기 총회에서 임기 2년의 3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13회 한국국제관광전 개최

김재기(김재기) 한국관광협회중앙회장은 6~9일 코엑스 신관 1층 인디언홀에서 ‘제13회 한국국제관광전’을 개최한다.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