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의 대외 선전매체 ‘통일의 메아리’가 27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대북 정책에 대해 “과거에 보수집권 세력들이 내들었던 반공화국 대결정책을 되살려보려고 발악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통일의 메아리는 이날 ‘독초의 뿌리에서 독초가 돋아나기 마련이다’라는 제하 글에서 이같이 비판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지난 26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창업허브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워크숍에서 안철수 인수위원장과 함께 입장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지난 26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창업허브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워크숍에서 안철수 인수위원장과 함께 입장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체는 윤 당선인 대북 정책 기조에 대해 “북남대화를 철저히 북 비핵화의 수단으로 삼고 ‘완전하고 검증 가능한 북 비핵화’가 실현될 때까지 강력한 제재를 유지하며 핵 신고와 핵시설 사찰 같은 실질적인 비핵화 조치가 이루어질 때 북남협력과 교류를 진행한다는 것”이라고 진단했다.

매체는 이런 대북 정책은 이명박 정부의 ‘비핵 개방 3000′ 박근혜 정부의 ‘한반도신뢰프로세스’와 일맥상통한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윤 당선인을 향해 “동족대결에 환장이 돼 돌아치다가 민심의 준엄한 심판을 받은 이명박·박근혜와 한 바리에 실어도 짝지지 않을 대결 광신자이며 화근덩어리”라고 했다.

이 매체는 또 다른 글에선 다음 달로 예정된 한미연합훈련을 거론하며 “남조선 군부 호전광들이 대결적인 보수후보가 대통령으로 당선된 이후 반공화국 대결 소동에 더욱 승이 나서 날뛰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다른 대남 선전 매체 ‘우리민족끼리’는 윤 당선인의 ‘대북 선제타격’ ‘9·19 군사합의 파기’ 발언을 거론하면서 “(윤 당선인이) 대선 공약에서 쏟아낸 것처럼 외세와의 공조 하에 조선반도(한반도) 정세를 긴장 격화로 몰아가는 극단적 선택을 실천에 옮기는 경우 상상하지 못할 피해는 고스란히 무고한 남조선 인민들이 입게 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