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현희 부사장 겸 주필이 인솔한 외국문출판사 대표단이 17일 중국을 방문하기 위해 평양을 출발했다고 평양방송이 이날 보도했다.

▲김일성 주석 90회 생일 행사 참가를 위해 방북한 외국 친북단체 대표와 국제기구 대표들은 17일 평양 천리마문화회관에서 집회를 가졌다고 평양방송이 이날 보도했다. 집회에는 양형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 부위원장, 문재철 대외문화연락위원장 대리, 최정환 대외문화연락위 부위원장 등도 참가했다.

대외문화연락위원회는 16일 평양 인민문화궁전에서 김 주석 90회 생일 축하행사에 참가한 외국 단체 대표와 국제기구 대표를 위해 연회를 열었다.

▲제20차 전국 노동자예술축전이 16일 평양 중앙노동자회관에서 열렸다고 조선중앙텔레비전이 17일 밝혔다.

또 이날 민주여성동맹 예술축전 종합공연이 평양 인민문화궁전에서, 전국 유치원 어린이 예술종합공연이 평양 청년중앙회관에서 각각 진행됐다.

▲재일본 조선인총연합회는 14일 `교육원조비'를 보내준데 대해 김정일 노동당 총비서에게 감사문을 보냈다고 조선중앙방송이 17일 전했다.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는 15일 평양 만수대의사당에서 피휘르 샨카르 전 인도-북한 친선협회 위원장 등에게 친선훈장을 수여했다고 중앙방송이 17일 보도했다.

▲블라디미르 야코블레프 러시아 상트 페테르부르크 시장 일행이 방북일정을 마치고 16일 평양을 떠났다고 중앙방송이 17일 보도했다.

▲불가리아 알베나컵 여자축구대회에서 우승한 여자축구선수단이 16일 평양에 도착했다고 중앙방송이 17일 전했다./연합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