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소·은폐 국정조사해야"
 

자유한국당은 21일 북한 목선(木船) 대기 귀순을 '청와대의 조직적 은폐·기획 사건'으로 규정하고 총공세에 나섰다. 황교안 한국당 대표는 이날 안보 의원총회에서 "청와대 감독, 국방부 조연의 국방문란 참극이 벌어졌다"며 "해상경계에 완전히 구멍이 났는데도 문재인 정권은 국민을 속여서 모면할 궁리만 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국방해체 사태에 대해 대통령이 국민 앞에서 직접 사과할 것을 촉구한다"며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 정경두 국방부 장관을 포함한 안보라인도 즉각 경질해야 한다"고 했다.

한국당은 청와대가 국방부의 축소·은폐 발표에 관여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는 "지난 15일 해경이 청와대·국방부에 제대로 보고했는데, 17일 국방부는 브리핑에서 문제가 없는 것처럼 둘러댔다"며 "당시 국방부 브리핑에는 청와대 행정관이 있었다. 그림이 그려지지 않느냐"고 했다. 그러면서 "국방부의 축소·은폐 발표는 북한 정권의 심기 경호용 아니냐"며 "이번 사건은 국민에 대한 배신으로 전면적인 국정조사가 필요하다"고 했다.

한국당은 국회 국방위원장을 지낸 김영우 의원을 위원장으로 하는 진상조사단을 꾸려 이번 사태에 대한 자체 조사에 나서기로 했다. 오는 23일 국회에서 '범국민 규탄대회'를 열 예정이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6/22/2019062200263.html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