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1일 문재인 대통령의 '독재자 후예' 발언에 대해 "진짜 독재자의 후예에게는 말 하나 못하니까 (북한의) 대변인짓을 하지 않는가. 진짜 독재자는 김정은"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이 지난 18일 제39주년 5·18 기념식에서 "독재자의 후예가 아니라면 5·18을 다르게 볼 수 없다"고 말한 것을 정면 비판한 것이다. 황 대표를 면전에 두고 한 문 대통령의 이 발언은 일부 의원의 '5·18 폄훼' 발언 논란이 불거진 한국당을 겨냥한 것으로 해석됐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주요 당직자들이 21일 오전 인천시 중구 자유공원 내 맥아더 장군 동상에 헌화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황 대표는 이날 인천 중구 자유공원의 맥아더 동상에 헌화한 뒤 "내가 왜 독재자의 후예인가. 제가 황당해서 말도 안하는 것"이라며 "문 대통령은 김정은을 진짜 독재자의 후예라고 말해 달라"고 했다.

황 대표는 이어 "이 정부는 안보에는 아무 관심이 없고 북한 퍼주기에만 전념하고 있다"며 "군사훈련하려면 북한에 신고해야 한다고 하니 제대로 훈련이 되겠는가. (남북군사합의는) 반드시 폐기돼야 한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북한이 최근 발사한 미사일도) 미사일이라고 말도 못하는 정부다. 발사체라고 한다"며 "새총 쏜 것도 아니고 돌팔매 하는 것도 아닌데 발사체가 말이 되는가. 이런 말도 안되는 인식을 갖고 있으니 대한민국 안보가 무너지고 있는 것"이라고 했다.

황 대표는 "경제와 민생이 망가지면서 우리나라는 총체적인 난국으로 가고 있다"며 "경제살리기 하는데 시늉뿐이고 안보문제는 참 심각하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과 단독회담에 대해선 "단독회담을 하자니까 그걸 피하고 있다"고 했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5/21/2019052100947.html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