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사진>는 14일 “북한산 석탄은 정쟁의 도구가 아니라 진실을 밝혀야 할 대상”이라며 다시 한번 국정조사 수용을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표단·상임위 간사단 연석회의에 참석해 “북한산 석탄 반입이 국익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잘 아는 문재인 정권이 왜 그토록 오래 이 문제에 신속히 대처하지 않았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진실을 방치하는 것도 국익에 아무런 도움이 안 되는 만큼, 국정조사를 통해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했다.

전날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북한산 석탄 반입 사건은 정쟁의 도구가 될 수 없다. 정치 쟁점화는 국익에 아무런 도움을 주지 못한다”고 밝히자, 이에 반박하며 민주당에 대한 압박을 이어가는 모양새다.

그는 “관세청 조사를 앞두고 ‘제재와 대안은 양립할 수 없다’던 북한도 관세청의 조사 결과가 나오니 일언반구 하지 않고 정상회담 준비에만 몰두하고 있다”며 “뒷거래 당사자들이 딱 걸리니 딴청 피는 모양새가 아니었으면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어제 남북정상회담 합의에서 리선권 북측 조평통 위원장의 갑질 협상에 국민이 속상했다”며 “북한에 언제까지 구걸하는 협상 태도를 보여줄 것인지 문재인 정부는 각별히 인식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문재인 대통령은 어제 경제와 국민 생활에 있어 작은 불평등·불합리를 바로 잡는 게 혁신이라고 했는데, 그렇다면 그간 크고 작은 불평등·불합리를 가져온 탈원전·소득주도성장·국민연금 개편은 어떡할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그는 “(문 대통령이 제안한) 입국장 면세점도 좋지만, 시급히 쌓인 인들의 우선순위를 잡아주는 것이 대통령의 역할”이라며 “국민 생활과 직결된 최저임금 인상·근로기간 단축·국민연금 문제부터 (해결방안을) 얘기해달라”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오는 16일 문 대통령과 여야 원내대표들 간의 회담이 예정된 것과 관련해 “이제라도 일반통행식 독주를 끝내고 진정한 협치를 이루겠다면, 야당으로서도 마다할 이유가 없다”며 “문재인 정부의 최대 흠집으로 지적돼온 ‘디테일 결여’도 야당과의 긴밀한 정책 협의로 틈이 메꿔지길 바란다”고 했다. 이어 “드루킹 특검 연장과 북한산 석탄 국정조사, 개헌·선거제도 개선 등에 대해 야당과 원활히 소통하길 바란다”고 했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8/14/2018081400890.html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