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이 지난 19일 베이징에서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만나 '비핵화 결심'을 지지한다고 밝히며 '건설적 역할'을 약속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0일 밝혔다.

중앙통신에 따르면 김 위원장과 시 주석 간 세 번째 회담은 인민대회당에서 진행됐다. 북한 측에서는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인 리수용과 김영철, 그리고 리용호 외무상이 참석했다.

중앙통신은 "회담에서는 조미(북미)수뇌상봉 결과와 그에 대한 평가와 견해, 입장이 호상(상호) 통보되고, 조선반도 비핵화 해결전망을 비롯한 공동의 관심사로 되는 일련의 문제들에 관하여 유익한 의견 교환이 진행됐다"며 "논의된 문제들에서 공통된 인식을 이룩했다"고 밝혔다.

시 주석은 "조선반도 비핵화 실현을 위한 조선 측의 입장과 결심을 적극 지지한다"며 "중국은 앞으로도 계속 자기의 건설적 역할을 발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고 중앙통신은 전했다.

김 위원장은 북미 정상회담을 위해 전용기 등을 내어준 중국 측에 사의를 표하며 "최근 두 당 사이의 전략적 협동이 강화되고 서로에 대한 신뢰가 더욱 두터워지고 있는 현실을 대단히 만족하고 소중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고 중앙통신은 전했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6/20/2018062000416.html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