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바른미래당 공동대표는 28일 “한·미 동맹에 위험한 생각이 있는 NL(민족해방연대)이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을 장악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유 공동대표는 이날 고려대 경영전문대학원에서 한 ‘우리에게 희망은 있는가?’ 주제의 특별강연을 통해 “(민주당과 정의당을 장악한 NL들은) 북한 주체사상, 북한과의 대화만 이야기하고 북한의 위협은 얘기 안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유 공동대표는 이어 “이 사람들도 대한민국 문제를 눈앞에 두고 해결할 수 있는 있는 진보세력으로 거듭나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유승민 바른미래당 공동대표/조선일보DB

그는 “박근혜 정부 때는 북한이 핵과 미사일 발사 실험을 엄청나게 했지만 막지 못했다”면서 “이명박, 박근혜 전 대통령이 9년간 집권하고 나니 ‘보수가 안보를 잘 지키고, 경제 성장을 잘한다’는 말을 부끄러워서 못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렇다고 문재인 정부나 진보 세력이 안보나 경제 성장을 지킬 수 있다고 말하는 게 절대 아니다”면서 “그 사람들에게는 나라를 맡겨 놓으면 큰일 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북한이 같은 민족끼리 설마 우리에게 핵공격을 하겠느냐’라고 인식하고 있다”면서 “그러나 핵미사일을 우리 머리 위에 이고 사는 것은 영원히 북한의 노예가 되는 길로 가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유 공동대표는 “제가 야당 시절부터 정치하면서 경제, 안보를 살리는 보수 세력이 되겠다고 했는데 거짓말이 됐다”며 “김대중·노무현 전 대통령 때 경제가 각각 5%, 4%대의 성장을 했지만 이명박·박근혜 정부 때는 3%, 2%대의 성장을 해 성적이 더 안 좋았다”고 말했다.

이어 “보수는 스스로 잘못해서 망했고 정권을 넘겨줬기 때문에 어지간히 변화해서는 안 된다”며 “안보와 경제 에 유능하고 그러면서도 공동체를 따뜻하게 만들어가는, 양극화와 불평등을 시정할 수 있는 보수가 될 것”이라고 다짐했다.

그는 또 “문 대통령은 취임 초 힘 있을 때 검찰·국가정보원 개혁, 남북대화, 최저임금, 근로시간 단축 등 해보고 싶었던 것을 실컷 하는 중”이라면서 “그러나 집권 2, 3년이 되면 측근 비리가 터지고 힘이 쭉 빠지게 마련”이라고 전망했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2/28/2018022801265.html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