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은 지난 24일 평양에서 정부·정당·단체 연합회의를 열어 한미연합 군사훈련 중단을 촉구하는 호소문을 발표했다고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25일 보도했다. /연합뉴스

북한 당국이 한·미 합동군사훈련과 미국 전략무기의 한반도 배치를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북한 정부, 정당, 단체는 24일 평양에서 연합회의를 갖고 “남조선 당국이 미국과의 전쟁연습을 영원히 중단하고 남조선에 미국의 핵 전략자산들과 침략무력을 끌어들이는 일체 행위들을 걷어치워야 한다”고 강조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은 25일 보도했다.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북한 정부와 정당, 단체 등은 24일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신년사에서 제시한 조국통일 과업 관철을 위한 연합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선 양형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부위원장의 보고에 이어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위원장, 김영대 조선사회민주당 위원장, 박철민 김일성-김정일주의 청년동맹 중앙위원회 1비서가 토론한 것으로 전해졌다.

통신은 이날 회의에서 ‘해내외의 전체 조선민족에게 보내는 호소문’도 채택됐다며 호소문 전문을 따로 게재했다.

호소문은 북핵 문제와 관련, “주체조선의 핵보검에 의해 조선반도(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이 믿음직하게 수호되고 있는 엄연한 현실을 부정하며 외세에 빌붙어 무엇을 해결하겠다고 돌아치는 것처럼 가련하고 어리석은 일은 없다”며 “민족의 핵, 정의의 핵보검을 악의에 차서 걸고들며 그것을 북남관계 개선의 장애물로 매도하려는 온갖 궤변과 기도를 단호히 짓부셔 버리자”고 주장했다.

또 “북남 대화의 문이 열리고 민족의 중대사들이 진지하게 논의되고 있는 오늘 미국의 흉물스러운 핵 전략자산들과 침략무력이 남조선에 버티고 있을 아무런 이유도 없다”며 “내외 호전광들의 위험천만한 각종 북침 핵전쟁 연습 책동을 영원히 종식시키기 위한 투쟁을 더욱 강력히 전개해 나가자”고 했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1/25/2018012500884.html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