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앞두고 기자 간담회…"전시작전권 조기 환수는 코미디 발상"
"대통령 측근의 주사파와 반미 자주파들이 국민 더욱 불안하게 해"

홍준표(오른쪽 두번째)자유한국당 대표가 29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간담회에 갖고 있다. /뉴시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29일 “(문재인) 대통령 측근의 주사파와 반미(反美) 자주파들이 국민을 더욱 불안하게 하고, 국제사회의 일치된 대응을 어렵게 하고 있다”며 “대통령은 친북 이념에 경도된 일방적 말만 들어선 안된다”고 밝혔다.

홍 대표는 이날 추석 연휴를 앞두고 가진 기자 간담회에서 “‘코리아패싱’ 이야기가 나오는 것 자체가 정부 자격 미달이다. 도발에는 강한 응징 보복만이 있을 뿐”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특사를 보내고 대북 지원을 통해 대화와 평화를 만들겠다는 섣부른 시도가 오히려 일을 그르치게 만들 수 있다”고 했다.

홍 대표는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보의 ‘한미동맹이 깨져도 전쟁은 안 된다’는 발언과 관련, “도발 응징을 전쟁으로 과장하고 국민에게 겁을 주어 한미동맹을 약화시키려는 세력의 전형적인 모습”이라며 “이런 주장을 하는 사람들의 조국이 어디인지 진정 묻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다.

그는 또 문재인 정부의 전시작전통제권의 조기 환수 추진에 대해선 “코미디 같은 발상이며 이는 북한이 바라는 바”라고 비판했다.

홍 대표는 “세계에서 스스로 나라를 지킬 수 있는 나라는 미국과 중국, 러시아 뿐이고 유럽의 나라들도 군사 동맹으로 나라를 지키고 있다”며 “러시아보다 무서운 호전적인 전쟁광이 핵무기를 가지고 있는 상황에서 한미동맹을 파기 하고 전작권을 환수해서 나라를 지킬 수 있겠냐. 그것은 북한이 바라는 바로 대통령이 세계적 안보 현실을 파악하지 못하고 그런 말을 하는 게 유감”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홍 대표는 “(한국당은) 북한 핵에 맞서 우리의 핵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온 힘을 다하겠다”며 “핵잠수함 건조, 전술핵 재배치 등을 철저한 한미공조를 통해 풀어나가겠다”고 했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7/09/29/2017092901370.html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