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이 24일 "전국적으로 경계 태세를 강화하라"고 정부에 지시했다. 대통령의 지시는 북한의 노골적인 도발 위협에 따른 것이다. 북한은 최근 마무리된 한·미 연합 훈련을 빌미로 연달아 무력시위를 벌이면서 "청와대와 반동 통치기관들이 1차 타격 대상"이라며 위협했다. "박근혜와 호전광들을 죽탕쳐버릴 작전에 진입할 태세에 있다"는 저열한 협박까지 퍼붓고 있다.

오늘은 정부가 정한 '제1회 서해 수호의 날'이다. 천안함 폭침 사건이 일어난 3월 넷째 주 금요일(2010년 3월 26일)을 맞아 연평해전, 연평도 포격 등 서해에서 자행된 북의 도발을 상기하고 희생된 순국 장병을 추모하기 위해 지정됐다. 이런 날에도 북한은 우리를 향해 불바다 위협을 이어가고 있다. 위협 횟수나 그 강도(强度)를 볼 때 이번엔 말로 끝내지 않겠다는 난폭한 본성을 느낄 수 있다.

과거 북한 정권은 특수부대를 청와대로 진격시켰고 게릴라를 전국 곳곳에 보내 수많은 민간인을 학살했다. 미얀마에서 폭탄 테러로 정부 인사와 언론인 등 17명을 폭살(爆殺)했고, 안다만해(海) 상공에서 민항기를 폭파해 고향으로 향하던 근로자 등 115명의 고귀한 목숨을 빼앗았다. 김일성과 김정일 정권이 저지른 반인륜적 만행이다. 후계자 김정은 정권 역시 작년 휴전선 지뢰 도발로 잔인성을 입증했다.

6년 전 천안함 도발은 한·미 훈련 기간 중에 일어났다. 당시 우리는 눈앞의 적(敵)을 놓쳤고 국론도 통일시키지 못했다. 8개월 후 북한이 연평도 포격을 자행한 뒤에야 음모론이 조금 잦아들었다. 우리의 안보가 얼마나 빈약한 토대 위에 있었는지 부끄러운 모습만 나라 안팎에 보여주었다. 이런 태세로는 전술 핵이나 사드 백 대를 가져다 놓아도 북한의 도발에 맞설 수 없다.

그들은 말로 위협을 하다가 어느 순간 행동으로 전환하곤 했다. 우리가 잠시 잊고 있었을 뿐이다. 북 정권이 변하지 않는 한 잔인한 총구는 언제든 대한민국을 향할 것이다. 경계와 방비만으로 대(代)를 이은 도발의 고리를 끊을 수 없다. 우리 군은 필요하면 서슴지 말고 예방적 타격에 나서야 하고 북의 테러가 시작되면 '단호한 응징'이 말로 그치지 않는다는 것을 행동으로 증명해야 한다. 그것이 서해에 잠들어 있는 젊은 영혼들을 위로하고 이 땅에 궁극적 평화를 달성하는 길이다.

 



[출처] 본 기사는 조선닷컴에서 작성된 기사 입니다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