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2일 우리 정부가 드레스덴 선언에 대한 오해를 풀겠다고 밝힌 것에 대해 "남한당국 '대북정책'의 본질은 체제통일"이라고 거듭 비난했다.

노동신문은 이날 '불순한 체제통일 야망에서 깨어나야 한다'는 제목의 논평에서 "남한집권자(박근혜 대통령)는 권력의 자리에 오르면서 그 무슨 '(한반도)신뢰프로세스'라는것을 대북정책으로 들고나왔다"면서 "그런데 그가 말하는 신뢰에는 '북이 핵을 포기하면 협력이 가능하다'는 터무니없는 조건이 달려있다"고 이같이 지적했다.

신문은 "남조선괴뢰들이 조선반도의 핵문제를 산생시킨 미국의 핵위협에 대해서는 찍소리없이 정정당당한 우리의 핵억제력에 대해 악랄하게 걸고들면서 그의 포기를 신뢰를 위한 전제조건으로 내세운 것은 어처구니없는 망동"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괴뢰패당의 속심은 외세와의 야합으로 핵과 미사일을 중추로 하는 우리의 자위적억제력을 제거하고 불순한 체제통일 야망을 기어이 실현해보자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신문은 "신뢰프로세스의 기본방점은 북의변화이며 종착점은 자유민주주의체제에 의한 통일이라고 내놓고 떠들어대고 있다"면서 "독일에서 드레스덴 구상이라는것을 광고한것은 신뢰프로세스를 통해 그 누구를 변화시키고 체제통일을 이루자는데 주된 목적이 있다"고 강조했다.

신문은 "자주,평화통일,민족대단결의 3대 원칙을 구현한 가장 현실적이고 확신성있는 통일방안인 고려민주연방공화국창립방안이 있다"면서 "북과 남에 존재하는 사상과 제도를 그대로 두고 평화적 통일을 이룩할수 있는 합리적인 방안은 연방제통일 밖에 없다"고 반박했다.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