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자유아시아방송 워싱턴-김진국 kimj@rfa.org

미국 남서부 텍사스 주의 협동침례교단(CBF) 산하 국제선교단이 북한에 옥수수와 국수용 밀가루, 주방용 전자제품과 어린이를 위한 통일축구공과 운동복을 보낼 예정입니다.

국제선교단 소속 윤유종 목사는 오는 20일 방북한다면서 식량과 축구공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14일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말했습니다.

윤유종 목사: 축구공 100개와 축구화, 운동복을 전달하고 옥수수 60톤, 국수 10톤, 냉동기 3대 등을 전달할 계획입니다.

윤 목사는 한국 기독교 재단의 지원으로 마련한 축구공을 강원도 인민위원회에 전달하면서 미주 한인 축구단의 방북과 관련한 논의를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미국에 사는 한인들로 구성된 축구단과 원산시 축구대표 또는 강원인민병원 축구단과의 친선 통일 축구대회를 올해 가을에 열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윤 목사는 북한 강원도 지역 어린이들에게 4년째 ‘통일 축구공’을 보내고 있다면서 북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종목이 축구인 만큼 어린이들의 반응도 아주 좋다고 전했습니다.

협동침례교단 산하 국제선교단은 옥수수와 축구공 외에 북한 학생들을 위한 영어교육에 이용할 영사기 등도 지원해왔고 2012년에는 미국 남서부 텍사스 주의 의료지원 단체로부터 환자용 침대와 의료기구들을 지원 받아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북한으로 보내는 지원품 대부분은 강원도 원산시를 중심으로 한 고아원과 인민병원에 전달된다고 윤 목사는 설명했습니다.

- 자유아시아방송 기사입니다. 홈페이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