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노동당 기관지인 노동신문은 13일 김관진 국방부 장관이 최근 “북한과 전쟁을 하면 북한은 결국 멸망하게 될 것”이라고 말한 데 대해 “괴뢰 호전광의 고의적인 북침 전쟁 선언”이라며 “전쟁이 나면 멸망할 쪽은 오히려 남한”이라고 위협했다.

노동신문은 이날 ‘멸망을 재촉하는 호전광’이라는 제목의 논평에서 “북침 화약 내에 푹 절은 괴뢰국방부 장관 김관진 역도가 하루강아지 범 무서운줄 모르는 격으로 분수 없이 날뛰고 있다”며 김 장관을 비난했다.

신문은 또 “결코 우연적이거나 실수인 것이 아니라 고의적인 북침전쟁 선언”이라며 남한이 “끝끝내 불집을 터뜨린다면 그 순간 도발자들은 모조리 괴멸되고 말 것”이라고 위협했다.

신문은 “미국의 식민지 괴뢰에 불과한 자들이 도저히 알 수 없고 계산할 수도 없는 것이 우리의 무진막강한 군사적 위력”이라며 “추호의 자비도 모르는 무자비한 징벌의 불 소나기 속에서 비참한 멸망을 맞이하게 될 것은 다름 아닌 남조선 괴뢰들”이라고 했다.

이어 김 장관의 발언은 국가정보원의 대선 개입 의혹으로 말미암은 위기를 벗어나려는 것이라며 “호전광들이야말로 나라의 평화와 민족의 안녕을 위해서도 지체없이 제거해야 할 재앙의 화근”이라고 주장했다.

김 장관은 지난 7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비경제부처 질의에 출석해 “우리가 단독으로 전쟁하면 북한을 충분히 응징할 수 있느냐”는 새누리당 이장우 의원의 질문에 “그렇다”면서 “(남북한이)전쟁을 하면 북한은 결국 멸망하게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