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대통령 실명 비난도 이어가

북한이 지난 2007년 남북정상회담 회의록의 실종을 둘러싼 검찰 수사와 정치권 공방에 대해 10일 "우리에 대한 엄중한 정치적 도발"이라며 비난했다.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는 이날 대변인 담화를 통해 정부여당을 겨냥, "청와대와 새누리당 것들이 북남수뇌상봉담화록 문제를 또다시 꺼내들고 일대 소동을 피우고 있다"며 "보수언론들까지 합세해 마치도 큰 범죄나 들춰낸 것처럼 벅적 떠들어대며 관계자들을 비롯한 재야 세력을 몰아대고 있다"고 비난했다.

담화는 "우리의 경고와 내외의 비난에도 불구하고 북남수뇌상봉담화록 문제를 또다시 들고 나와 소동을 피우고 있는것은 추악한 정치적 야욕을 위해서라면 그 무엇도 서슴지 않는 정치적패륜무리, 정치 깡패집단으로서의 본색을 여지없이 드러낸 무지막지한 망동"이라며 "이미 엄숙히 천명한 바와 같이 북남수뇌상봉담화록은 결코 남조선 내부에만 한한 문제가 아니라 우리의 최고존엄과 관련되는 중대문제"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 세상 그 어느 나라에서도 국가 수반들 사이의 대화록을 공개하는 예가 없다"며 "북남수뇌상봉을 헐뜯다 못해 담화록 소동을 벌리고 음성자료까지 공개하겠다고 하는 것은 상식이하의 무례무도한 행위이며 초보적인 외교상식도, 대화 예의와 원칙도 모르는 천하 불한당, 정치 불망나니들이라는 것을 보여준다"고 비난을 이어갔다.

담화는 또 박근혜 대통령의 실명을 거론, "그 무지무도한 패륜적망동의 막후에는 박근혜가 있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담화는 박 대통령에 대해 "남조선에서 물의를 일으키고 있는 정보원의 선거 개입사건이 보여주는 바와 같이 괴뢰정보원을 내몰아 정권 강탈행위를 거리낌없이 감행한 주범"이라며 "그로 인한 내부여론과 민심이 폭발 직전에 이르게 되자 악명높은 남재준을 괴뢰 정보원 원장으로 들여앉혀 담화록 사건을 조작하며 전대미문의 종북 대광란극을 벌리는 배후 조종자도 다름 아닌 박근혜"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아울러 "지금 이 시각 박근혜는 멀리 동남아시아에 가서도 우리를 못되게 헐뜯는 놀음을 벌리고 있다"며 "그러나 그러한 비렬한 모략소동으로 얻을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강조했다.

담화는 "괴뢰패당이 벌리는 무지막지한 담화록 소동을 우리의 최고존엄에 대한 우롱으로, 우리에 대한 엄중한 정치적 도발로 낙인하면서 준렬히 단죄규탄한다"며 "북남수뇌분들의 담화록이 대결 광신자들에 의해 모독 당하고있는 현 사태를 절대로 수수방관하지 않을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우리 역시 남조선 위정자들과 특사들이 우리에게 와서 발라 맞추는 소리를 한데 대해 전면 공개할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며 "그렇게 되는 경우 남조선이 어떤 혼란에 빠지게 되고 남조선 현 당국자의 처지가 어떻게 되겠는가 하는것은 더 말할 여지도 없을것"이라고 위협하기도 했다.

앞서 북한은 통합진보당의 '종북' 논란이 불거졌던 지난해 6월에도 당시 대권 주자로 꼽혔던 박 대통령과 정몽준 전 새누리당 대표, 김문수 경기도 지사 등이 방북해 발언했던 내용을 공개할 수 있다고 위협한 적이 있다.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