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상

제목

후계자론 - 내용2

닉네임
NK조선
등록일
2013-10-30 14:07:01
조회수
710
◆ 후계자의 유일적 지도체제

수령론에서 수령의 유일적 영도를 철저히 보장하기 위한 영도체계가 '수령의 유일적 영도체계'라면 '후계자의 유일적 지도체제'는 수령의 유일적 영도를 계승완성하기 위한 영도체계로 정의된다.

북한의 주장에 따르면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은 한 세대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세대에 세대를 이어가며 진행되는 장기적인 위업이다. 수령의 유일적 영도를 대를 이어 계승하는 것은 현실에서 후계자의 유일적 지도체제를 확립함으로써 가능하다.

후계자론에 의하면, 후계자의 유일적 지도체제는 본질에 있어서 "수령의 사상과 영도를 철저히 구현해서 수령이 개척한 혁명위업을 빛나게 계승하고 끝까지 완성하기 위한 지도체제"로 설명된다.

좀 더 구체적으로 첫째로 수령의 사상과 영도를 온 사회에 철저히 구현하기 위한 지도체제이고 둘째로 수령의 의도대로 혁명을 전진시키고 승리로 이끌어 나가기 위한 지도체제이며 셋째로 수령이 개척한 혁명위업을 대를 이어 끝까지 완성하기 위한 지도체제이다.

후계자론에서 후계자의 유일적 지도체제를 확립하는 방법론으로 크게 다섯 가지 요소를 제시하고 있다.

첫째, 후계자의 영도를 실현할 수 있는 당의 조직사상적 기초를 튼튼히 쌓는 것이다. 무엇보다도 간부들을 후계자를 충성으로 받들고 정치사상적으로, 목숨으로 옹위하는 성새와 방패가 될 수 있는 친위대, 결사대로 튼튼히 꾸리는 것이 필수적이다.

둘째, 당사업과 당정책 관철에서 '후계자의 유일관리제'를 철저히 실현하는 것이다. '후계자의 유일관리제'란 "당사업과 당정책 관철에서 제기되는 모든 문제들을 수령의 후계자에게 집중시키고 후계자의 유일적인 결론에 따라 처리해 나가는 혁명적인 제도와 질서"를 말한다.

후계자의 유일관리제를 실시하는 이유는 이것이 당의 유일적 지도체제 확립의 기본요구이자 당의 조직사상적 순결을 보장하는 확고한 담보이기 때문이다. 또 다른 이유는 이것이 당정책이 정확히 관철되게 함으로써 혁명과 건설의 승리를 향한 전진을 담보하기 때문이다.

셋째로는 후계자의 유일적 지도 밑에 전당과 온 사회가 하나의 같이 움직이는 강철같은 혁명적 조직규율을 세우는 것이다.

넷째는 후계자의 지시를 무조건 접수하고 끝까지 관철하는 것이다. 이는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후계자의 지시를 가장 정당한 것으로 받아들이고 사소한 이유와 구실, 타발도 없이 무한한 헌신성과 희생성을 발휘하여 끝까지 집행하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마지막으로는 후계자의 유일적 지도체제와 어긋나는 온갖 현상들과 비타협적인 투쟁을 벌이는 것이다. 후계자의 유일적 지도체제를 확립하는 일은 그와 어긋나는 온갖 현상들을 반대하는 비타협적인 투쟁을 전제로 하며 그것을 통해서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수령의 유일적 영도체계, 당의 유일사상체계를 세우는 사업과 후계자의 유일적 지도체제를 세우는 사업은 그 목적과 본질 내용에 있어서 같은 것이다.

수령의 영도체계, 당의 유일사상체계를 세우는 사업의 목적이 수령의 영도밑에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을 성과적으로 수행해 나가는데 있다면 후계자의 지도체제, 당의 유일적 지도체제를 세우는 사업의 목적은 수령의 사상과 영도를 받들고 수령의 위업을 대를 이어 끝까지 완성해 나가는데 있다. 따라서 양자는 별개의 사업이 아니며 서로 분리될 수 없고 밀접히 연결되어 있으며 혼연일체를 이루고 있다.
작성일:2013-10-30 14:07:01 203.255.111.242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함께하는 협력사
통일부
NIS국가정보원
국군방첩사령부
대한민국 국방부
외교부
이북5도위원회
사단법인 북한전략센터
  • 제호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 대표전화 : (02)724-6650,6523
  • E-mail : nkchosun@chosun.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지해범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kchosun@chosun.com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