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정형근(鄭亨根) 최고위원은 14일 북한 미사일 발사 문제와 관련, “북한이 (대포동 2호 미사일을) 17기까지 만들려고 한다”고 주장했다.

정 최고위원은 이날 염창동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북한 정부의 비밀예산이 남아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북한에는 정부내각 예산인 제1예산과 군수예산인 제2예산이 있는데 연평도 꽃게잡이 수익이 제2예산에 속하고, 이 예산으로 대포동 2호 미사일을 만든다고 한다”면서 “제2예산이 남아도는데도 우리 정부한테 쌀 50만t 지원을 요청하고, 도와주면 군사예산으로 돌린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북한이 현재 대포동 2호 미사일 1기를 쏘고 다시 1기를 준비중인 것으으로 알려졌다”면서 “북한에는 40만달러짜리 노동 미사일 450기와 20만달러짜리 스커드 미사일 400기가 있다”고 주장했다.

강재섭(姜在涉) 대표는 회의에서 북한 미사일 및 북핵위기와 관련, “한미, 한일, 남북문제가 전부 엉켜 엉망이 됐다. 참여정부의 ‘동북아균형자론’이란 허무맹랑한, 어떻게 보면 우리를 동북아의 ‘왕따’로 만드는 것”이라면서 “당내 관련 특위에서 노무현(盧武鉉) 정권의 외교실패를 종합, 체계적으로 검토해 대책을 마련해 달라”고 주문했다. /연합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