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김용갑 의원은 11일 “청와대와 이 정권이 북한의 나팔수를 자처하고 있다”며 “청와대 근무자들이 주석궁 근무자들인지 헷갈릴 정도”라고 비난했다.

김 의원은 이날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북한 미사일이 ‘어느누구를 겨냥한 것도 아니었다’, ‘미사일 발사가 우리나라의 안보 위기인가’라는 수준의 글이 청와대 공식홈피에 올라오는 것을 보면 그런 생각이 든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미사일 징후가 감지됐을 때 ‘위성용’이라고 하더니, 미사일 발사로 판명되자 ‘정치용’이라고 억지 부리는 장면에 가서는 더 이상 대꾸할 말조차 떠오르지 않을 정도”라고 비꼬았다.

김 의원은 “북한이 미사일을 발사한 날도 청와대에서는 대통령께서 주무실 잠 다 주무시도록 깨우지도 않았다고 한다”며 “국민과 언론이 따지니 ‘새벽부터 야단법석 떨어서 국민을 불안하게 만들어야 되냐’고 대꾸하는 데 최소한 미사일이 날아다니고 있는 데 국군통수권자가 눈은 뜨고 있어야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것 아니냐”고 따져 물었다.

그는 또 “북한의 미사일이 동해를 날아가던 그 순간에, 우리 여객기와 선박들이 아무 것도 모른채 항해를 계속했다는 사실도 섬뜩하기만 하다”며 “그런데도 정부는 ‘안보관련 정보사항이라 알려주지 않았다’고 하면서 결국별일 없으니 된 것 아니냐는 식으로 대꾸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어 “현 정권은 국민의 생명 따위는 안중에도 없는 정권이라는 생각이 든다”며 “이정권이 말하는 국익이 무엇이냐”고 질타했다.

그는 “문득, 지금의 청와대야말로 북의 어떤 공격으로부터 가장 안전한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김정일이 정말 남한을 겨냥해 미사일을 쏘더라도 이토록 충실히 자신들을 대변하고 있는 청와대를 공격할 이유가 없지 않겠느냐”고 비난했다.
/데일리안=뉴시스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