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의 어린이 단체인 조선소년단은 14일 고(故) 김일성 주석의 94회 생일(4.15)을 맞아 평양 금수산기념궁전 광장에서 전국연합단체 대회를 열고 입단식을 가졌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4일 전했다.

이날 입단식에는 최태복.김중린 노동당 중앙위 비서, 양형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부위원장, 김용진 교육상, 김경호 청년동맹중앙위 1비서, 량만길 평양시 인민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평양 주재 팔레스타인 대사가 13일 김 주석의 생일을 기념한 연회를 마련했다고 중앙통신이 14일 보도했다.

이날 연회에는 양형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 부위원장과 백남순 외무상, 렴순길 직총 중앙위원장, 문재철 대외문화연락위원회 위원장 대리 등이 초대됐다.

▲페르베즈 무샤라프 파키스탄 대통령이 김 주석의 생일을 맞아 김정일 국방위원장에게 축전을 보내면서 양국 친선을 강조했다고 조선중앙방송이 14일 밝혔다.

▲러시아의 ’청년 선군정치연구협회’ 대표단이 13일 평양에 도착했다고 중앙통신이 14일 전했다.

▲청년동맹 관계자와 청소년들이 13일 평양 금수산기념궁전 수목원에서 식수했다고 중앙통신이 14일 소개했다.

▲만수대창작사 동상제작단과 수매양정성 자재상사가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로부터 ’3중 3대혁명붉은기’를 수여받았다고 중앙방송이 14일 밝혔다.

또 평양시 모란봉구역 북새종합진료소 등 15개 단위는 ’2중 3대혁명붉은기’를, 교육도서인쇄공장 평판직장 등 87개 단위는 ’3대혁명붉은기’를 받았다.

▲지난달 13일 개막된 제15차 ’전국 청소년들의 충성의 축전’이 13일 평양 청년중앙회관에서 막을 내렸다고 중앙방송이 14일 보도했다. 이날 폐막식에는 김중린 노동당 중앙위 비서가 참석했다.

▲평양시 인민위원회가 13일 대동강 외교단회관에서 화교를 위한 영화감상회를 열었다고 평양방송이 14일 전했다./연합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