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15일 `영변폭격 타진설'을 보도한 인터넷신문 `오마이뉴스'에 대해 "사실무근 기사"라며 정정보도를 공식 요청했다.

정부는 이날 윤영관(尹永寬) 외교부장관 명의의 공문을 통해 "이 기사는 사실무근인 기사로서 정부는 미 행정부로부터 이런 내용을 전혀 들은 바 없으며, 미국 정부도 그같은 방안을 검토하고 있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빠른 시일내에 정정보도를 취하여 달라"고 요구했다.

외교부는 전날 오후 오마이뉴스측에 팩스를 통해 정정보도를 요청한데 이어 이날 공문을 정식으로 전달했다.

정부 관계자는 "참여정부내 어떤 장관도 오마이뉴스와 인터뷰한 사실이 없다고 분명히 밝혔고, 주한 미국대사관측도 공식논평을 통해 `전혀 근거가 없고 잘못된 사실이 보도됐다'고 부인한 만큼 정정보도를 하는게 옳다"고 말했다.

외교부 석동연(石東演) 대변인은 "윤영관 장관도 오마이뉴스 기자를 만난 적이 없고 미국 관리로부터 그같은 보도내용을 들은 적이 전혀 없다"면서 "오마이뉴스의 대응을 봐가면서 추가 대응방안을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마이뉴스는 이에 앞서 지난 13일 부시 행정부 고위관리가 지난달 중순께 현 정부의 한 장관을 만나 "미국이 북한 영변 핵시설만 기습폭격하고 빠지면 어떻겠느냐"고 타진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연합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