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부터 1주일간 일정으로 일본 도쿄(東京)에서 열리고 있는 `일본 국제우표전 2001'에 북한 우표 2000여점이 전시됐다고 조선신보가 3일 보도했다.

재일본조선인총련합회(조총련) 기관지 조선신보는 이날 인터넷판을 통해 1946년 3월 북한에서 첫 우표가 나온 이후 발행된 4000여종의 우표 가운데 2000여종이 이번 우표전에 선보이고 있다면서 각종 확대엽서와 증권엽서, 증권봉투 등도 전시ㆍ판매되고 있다고 소개했다.

▶ 북한 우표 보기

조선신보는 조선우표사의 전시판매소를 찾는 관람객들의 발길이 연일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남북정상회담과 지난 98년 8월 31일 발사된 첫 인공위성 `광명성 1호' 등을 주제로 한 우표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주장했다.

우표전에 참석한 허성길 조선우표사 사장은 북한 우표가 '자연과 역사, 정치, 경제, 문화 등 주민들의 다양한 생활모습을 담아냈다'면서 이들 우표는 북한의 면모를 알려주는 명함장과 같다고 말했다.

`우표 올림픽'으로 불리는 이번 국제우표전에는 59개 국가와 우표수집가들의 소장품이 출품됐으며 105개 국가의 우표도 전시ㆍ판매되고 있다.

국제우표전에 적극 참가하고 있는 북한은 올 들어서도 벨기에, 덴마크, 영국, 이탈리아 등에서 개최된 전시회에 우표를 출품시켰다./연합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