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외무성은 7일 황장엽 전 노동당 중앙위원회 비서가 미국을 방문할 경우 '악화되고 있는 현 조미관계에 냉각과정만을 더욱 가속시킬 뿐'이라고 말했다.

외무성대변인은 이날 중앙통신과의 회견에서 일부 미국 공화당 의원들과 디펜스포럼재단이 최근 황장엽씨를 초청한 것과 관련해 '미 국회의 일부 공화당 강경보수 세력들이 황장엽을 미국에 끌어다 우리를 반대하는 또 하나의 모략극을 연출하려는 것'이라며 이는 '행정부의 대조선 강경책에 더욱 입김을 불어넣어 우리를 한사코 고립압살해 보려는 어리석은 책동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대변인은 또 황장엽씨를 초청 한 것은 '미국이 최근 우리와의 대화재개에 대하여 떠들고 있는 것이 한갖 허구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을 더욱 명백히 보여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외무성대변인은 '미국이 새 세기의 요구에 부합되게 조미관계 진전을 위해 성실한 자세를 보일 생각을 하지않고 조국 반역자인 황장엽이와 같은 인간추물들이나 끌어다 백해무익한 광대극을 펼쳐놓는다면 그것은 악화되고 있는 현 조미관계에 냉각과정만을 더욱 가속시킬 뿐'이라고 말했다.

외무성대변인은 이어 '미국의 이러한 적대적이고 도발적인 반공화국 모략책동은 불필코 우리로 하여금 해당한 대응책을 강구하지 않을 수 없게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외무성대변인 황장엽씨에 대해서도 '일신의 안락을 위해 자기의 정치적 신조는 물론 처자까지 다 줴버린 인간쓰레기이며 자기의 더러운 생명을 연장하기 위해서라면 흑백을 전도하고 가을뻐꾸기처럼 이치에 맞지않는 말도 곧잘 줴쳐대는 추악한 정치간상배'라고 비난했다./연합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