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평양방송은 24일 미국의 대북(對北) 강경정책은 한반도의 화해와 통일을 저해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평양방송은 `미제는 조선의 통일을 바라지 않는다'는 제목의 보도물을 통해 '오늘 조선반도의 통일문제 해결에서 중요한 것은 정세를 안정시키고 민족의 화해와 통일과정을 고무추동하는 것'이라면서 '미국의 부시행정부는 우리를 자극하고 해치려는 모험적인 언행을 감행하는것으로 민족의 통일운동에 도전해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이 방송은 '우리(북한)에 대해 검증이 필요하다느니 투명성이 없다느니 뭐니하면서 우리를 걸고들다 못해 이제는 우리의 상용무력 감축론까지 들고 나오고 있다'며 미국의 이러한 태도가 '민족적 화해와 통일기운에 찬물을 끼얹고 대결과 긴장격화의 찬바람을 몰아오려는 흉계의 발로라는 것은 그 누구에게나 명백하다'고 덧붙였다.

평양방송은 미국이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의 분위기가 조성될 때마다 이를 방해해 왔다며 '현 부시행정부에 와서 미제의 반공화국, 반통일, 반평화책동은 전례없이 악랄하게 감행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 방송은 미국이 대북강경정책으로 '침략적인 대조선전략을 실현하려하고 있다'며 '하지만 미제는 그 어떤 군사적 위협이나 압력으로도 우리를 굴복시킬 수 없으며 우리 민족의 자주통일의지를 꺾을 수 없다는 것을 똑바로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연합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