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현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윤상현 의원은 8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노총은 홈페이지에 올해 8월 13일부터 현재까지 118일째 ‘북한이 민노총에게 보내는 연대사’라는 결의문을 버젓이 올려놓았다”며 “민노총을 압수수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화물차 집단 운송 거부를 주도하고 있는 민노총은, 자신들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북한식 날짜 표기법인 ‘주체’ 연호까지 그대로 적힌 조선직업총동맹 중앙위원회의 연대사를 게시하고 있다. 여기에는 “북침 전쟁의 하수인이 되어 날뛰고 있는 보수집권세력의 추악한 친미 사대와 북남대결책동에 준엄한 철추를 내려야 한다”는 내용 등이 담겨있다.

윤상현 의원은 “북한이 남한에 보내는 노동자 연대사엔 노동자의 화합과 권익을 위한 내용이 아니라, 보수세력의 집권을 추악한 친미 사대라고 주장하면서 한미 합동군사연습을 반대하고 한미일 군사협력을 반대하기 위해 결의를 촉구하는 내용만 가득하다”며 “지금까지 민노총이 주도한 모든 총파업에서 ‘한미동맹 해체하라’라는 구호를 보아왔던 이유가 바로 이런 지령들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했다.

북한 조선직업총동맹 중앙위원회가 민노총에 보낸 연대사. /민노총 홈페이지
 
북한 조선직업총동맹 중앙위원회가 민노총에 보낸 연대사. /민노총 홈페이지

윤상현 의원은 “노동자 대변보다 북한 대변에 이렇게 몰두하는 민노총, 당신들은 도대체 누구인가?”라며 “민노총 홈페이지에 실린 ‘조선직업총동맹 연대사’ 이것 하나만으로도 민노총 지도부를 회합 통신 등에 대한 국가보안법 제8조 위반으로 압수수색할 명분은 충분하다”고 했다.

이어 “윤석열 정부와 대한민국의 가치와 근간, 경제를 위협하는 민노총 지도부를 수색해야 한다”며 “윤석열 퇴진을 부르짖으며 국가 경제와 민생을 무너뜨리고자 하는, 민노총의 ‘치외법권적’ 작태에 대해서 강력히 대응하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의 안보와 국민의 안전을 위해 민노총 지도부와 북한과의 관계에 대해 엄정한 수사를 촉구한다”며 “국가전복을 시도하는 총파업에 대한 단호한 수사를 촉구한다. 노동자의 생존권을 불순한 목적으로 이용하는 민노총에 대한 강력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