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의 집단운송거부(총파업) 행동이 12일째 이어진 5일 울산 남구 석유화학단지 한 도로 주변에 화물차가 멈춰 서 있다. /뉴스1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의 집단운송거부(총파업) 행동이 12일째 이어진 5일 울산 남구 석유화학단지 한 도로 주변에 화물차가 멈춰 서 있다. /뉴스1

화물차 집단 운송 거부를 주도하고 있는 민노총은, 자신들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주체’ 연호까지 그대로 적힌 북한으로부터의 연대사를 게시하고 있다. 여기에는 한미연합훈련을 ‘대결망동’으로 규정하고 ‘단호히 짓뭉개버려야 한다’는 내용이 적혔다. 국민의힘은 이 지점을 연일 거세게 비판했다. ‘민노총이 주도한 최근 일련의 파업에 국가 체제 전복 의도가 있다’는 것이다.

김행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은 6일 ‘SBS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해 “(민주노총이) 너무 정치적으로 편향되어 있다”며 “(민주노총 홈페이지에) 북한조선직업총연맹에서 민노총에 보내는 연대사가 홈페이지에 올라가 있다. 이것은 사실 국가체제에 대한 문제다. 그런 점에서 북한 핵 못지않게 위험하다”고 했다. ‘화물연대 운송거부 문제도 국가체제를 전복하려는 의도가 숨어 있다고 보느냐’는 질문에는 “네”라고 답하며 “노동투쟁을 하는데 한미일 군사훈련, 동맹에 대해서 왜 거론이 되나?”라고 했다.

전날(5일)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도 당 회의에서 “민주노총 홈페이지에는 북한 조선직업총동맹 중앙위원회가 ‘민주노총에 보내는 련(연)대사’라는 제목으로 보낸 글이 자랑스러운 듯이 올라와 있다”며 “‘조선노동당 2중대’가 아니라면 어떻게 이런 글들이 올라올 수 있나”라고 문제를 제기했다.

실제로 민노총 홈페이지에서는 6일에도 해당 글을 찾아볼 수 있었다.

북한 조선직업총동맹 중앙위원회가 민주노총에 보낸 연대사. /민주노총 홈페이지
 
북한 조선직업총동맹 중앙위원회가 민주노총에 보낸 연대사. /민주노총 홈페이지

조선직업총동맹 중앙위원회가 북한식 날짜 표기법인 주체111(2022)년 8월 13일 보낸 연대사에는 “북침 전쟁의 하수인이 되어 날뛰고 있는 보수집권세력의 추악한 친미 사대와 북남대결책동에 준엄한 철추를 내려야 한다”는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민주노총은 지난 1일에는 파업 와중에 ‘아직도 활개 치며 위세를 떨치고 있는 국가보안법. 이제는 관에 넣어 땅속에 묻자’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하기도 했다.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4일 논평을 통해 “민노총의 홈페이지에는 ‘민주로총에 보내는 련대사’라는 북한 조선직업총동맹의 문서가 버젓이 게시되어 있고, 최근에는 뜬금없이 국보법 폐지되는 날까지 투쟁을 계속하겠다고 한다”며 “노동자 대변이 아닌 북한을 대변하는 집단이 아닌지 의심케 하기 충분하다. 반미, 반정부 투쟁을 선동하는 북한의 지령문을 그대로 받드는 민노총은 차라리 자신들의 이름을 ‘민로총’으로 바꾸는 것이 더 솔직해 보인다”고 했다.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