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선전매체가 6일 "화천대유는 누구겁니까"라는 피켓을 든 국민의힘 관계자들의  사진을 소개하며 '화천대유는 국힘당 것'이라고 주장했다/우리민족끼리TV캡처
 
북한 선전매체가 6일 "화천대유는 누구겁니까"라는 피켓을 든 국민의힘 관계자들의 사진을 소개하며 '화천대유는 국힘당 것'이라고 주장했다/우리민족끼리TV캡처

북한 선전 매체가 6일 최근 ‘성남시 대장동 개발 의혹’과 관련, 국내 인터넷 매체와 누리군을 인용해 ‘화천대유는 국힘당 것’이라고 주장했다. “화천대유는 누구 것이냐”며 공세를 쏟아내던 국민의힘이 곽상도 전 의원 아들의 50억 퇴직금 논란 때문에 역풍을 맞고 있다고도 했다.

북한 대남 선전매체인 우리민족끼리TV는 이날 ‘누리군 민심이 전한다. 화천대유는 국힘당것’ 제목의 영상에서 “남조선 인터넷 언론에서 누리군들이 국민의힘을 조롱하는 글 ‘화천대유는 국힘당 것’이라는 내용이 올라 인기를 모으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매체는 “국힘당이 지난 추석을 계기로 ‘화천대유는 누구겁니까’라는 현수막을 대대적으로 게시했다”며 “이는 윤석열 국힘당 대선후보의 ‘고발사주’ 의혹을 덮어버리고 여당후보를 공격하려는 의도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어 “보수언론들과 인터넷 매체들까지 합세해 ‘대장동 의혹’ 보도에 총력을 기울이며 국힘당을 지원했다”며 “하지만 국힘당 인사들이 화천대유와 관련된 것이 알려지면서 오히려 국힘당이 역풍을 맞고 있다”고 했다.

매체는 곽상도 전 국민의힘 의원의 아들이 화천대유에서 퇴직금 50억원을 받은 것과 관련해 “민심의 분노는 하늘을 찌르고 있다” “국힘당 면상에 강스파이크 꽂아주고 싶다”는 누리군들의 발언을 소개했다. 이밖에도 “50억,아빠의 힘” “상도야 학교가자” “오십억 게임” 등의 문구와 함께 “화천대유로 인해 국민의힘이 조롱거리고 되고 있다”고 비아낭거렸다.

한편 이 매체는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청약통장 발언을 해명하려다 치매환자를 비하해 곤욕을 치르고 있다”며 “윤석열의 잦은 말실수가 인터넷상의 조소거리가 된다”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