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폴-안티스파이' 앱의 구동 모습/조선일보DB
경찰청 '폴-안티스파이' 앱의 구동 모습/조선일보DB

북한은 30일 '대북 금융해킹 경보'를 발령한 미국을 향해 "미국은 우리를 건드리는 경우 큰 봉변을 당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자숙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했다.

북 외무성은 이날 홈페이지에 게시한 '자금세척 및 테러자금지원 방지를 위한 국가조정위원회 대변인' 명의의 담화에서 이같이 말했다.

담화는 "미국이 우리의 사이버 위협을 기정사실화하고 공동대처요 뭐요 하면서 분주탕을 피우고 있는 것은 우리의 대외적 영상(이미지)에 먹칠하고 국제적인 대조선 압박 책동을 합리화하려는 음흉한 속심의 발로"라고 했다. 또 "사이버 범죄의 원흉인 미국이 사이버 위협에 대해 운운하는 것 자체가 파렴치의 극치이며 언어도단"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사이버 공간에서의 각종 범죄 행위를 반대하는 것은 공화국 정부의 변함 없는 입장"이라며 "우리나라에는 각종 사이버 범죄 행위들을 예방하고 근절하기 위한 법적, 제도적 장치들이 정연하게 세워져 있다"고 주장했다.

미 국토안보부 산하 사이버안보·기간시설안보국(CISA)과 재무부, 연방수사국(FBI), 사이버사령부 등 4개 기관은 지난 26일(현지시간) '비글보이즈'라고 명명한 북한 해킹팀이 현금자동입출금기(ATM)를 활용한 금융 해킹을 재개하고 있다며 합동 경보를 발령했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8/30/2020083000765.html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