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16일 개성에 있는 대한민국 자산인 남북공동연락사무소 건물을 폭파한 것과 관련해 미래통합당 한기호 의원은 “사태가 더 격화돼 우리 국민의 생명을 잃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대통령은 통수권자로서 직을 내놔야 한다”고 말했다.
 
미래통합당 한기호 의원. /조선일보DB
미래통합당 한기호 의원. /조선일보DB


육군 교육사령관 출신인 한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통합당 외교안보특별위원회 회의에서 “김여정 북한 노동당 제1부부장이 다음 수순으로 비무장화한 지역에 군대 투입 가능성을 얘기했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한 의원은 “대통령이 통수권자로 직무를 소홀히 하면 국민의 이름으로 반드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했다.

이날 회의에서 통합당 의원들은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에 대한 비판을 쏟아냈다. 국가안보실 제1차장을 지낸 조태용 의원은 “북한이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에 대해 총체적 파산 선고를 내렸다”며 “대북정책을 전면 재검토하고 외교·안보 라인에 대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했다.

합동참모차장 출신인 신원식 의원은 “9·19 남북군사합의 때문에 전선 지역 감시가 ‘깜깜이’라 북한이 도발하면 당할 수밖에 없다”며 “9·19 합의를 당장 폐기하고, 그게 어렵다면 최소한의 비행금지구역 이상으로 지킬 필요는 없다”고 했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6/16/2020061604963.html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