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조선 것들과 결별할 때 된 듯"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여동생인 김여정 북한 노동당 제1부부장은 13일 “곧 대적(對敵) 사업 연관 부서에 다음 단계 행동을 결행할 것을 지시했다”며 "확실하게 남조선 것들과 결별할 때가 된 듯하다"고 밝혔다.
 
김여정 북한 노동당 제1부부장. /조선DB
김여정 북한 노동당 제1부부장. /조선DB


김여정은 이날 담화를 내고 "위원장 동지(김정은)와 당과 국가로부터 부여받은 나의 권한을 행사해 대적사업 연관 부서에 다음 단계 행동을 결행할 것을 지시했다"며 "다음번 대적행동의 행사권은 우리 군대 총참모부에 넘겨주려고 한다"고 말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 김여정은 “우리 군대 역시 인민의 분노를 다소나마 식혀줄 그 무엇인가를 결심하고 단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여정은 "말귀가 무딘 것들이 혹여 협박용이라고 오산하거나 나름대로 우리의 의중을 평하며 횡설수설해댈 수 있는 이런 담화를 발표하기보다는, 이제는 연속적인 행동으로 보복해야 한다"며 "확실하게 남조선 것들과 결별할 때가 된 듯하다"고 했다.

그는 "머지않아 쓸모없는 남북 공동연락사무소가 형체도 없이 무너지는 비참한 광경을 보게 될 것"이라며 "보복계획은 대적부문 사업의 일환이 아니라 국론으로 확고히 굳어졌다"고 했다.

김여정은 "2년동안 하지 못한 일을 당장에 해낼 능력과 배짱이 있는 것들이라면 남북관계가 이 모양이겠느냐"며 우리 정부와의 대화 가능성을 일축했다.

또 "언제 봐야 늘 뒤늦게 설레발을 치는 그것들의 상습적인 말에 귀를 기울이거나 형식에 불과한 상투적인 언동을 결코 믿어서는 안되며 배신자들과 쓰레기들의 죄행을 절대로 용납해서는 안된다"고 했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6/13/2020061301942.html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