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호 통합당 의원./연합뉴스
태영호 통합당 의원./연합뉴스

미래통합당 태영호 의원이 연일 북한의 막말 등에도 별다른 대응을 하지 않고 있는 정부·여당을 겨냥해 “국민이 더불어민주당에 많은 표를 준 것이 북한 김정은의 입맛에 맞는 법들을 만들어주라는 뜻은 아니다”고 작심 비판했다.

탈북민 출신인 태 의원은 7일 입장문을 내고 “지금 북한은 21대 총선에서 민주당이 177석을 가진 상황을 이용해 북한에 유리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려 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판문점선언이 이행되지 못한 것은 김정은 정권 때문이라고 전 세계가 인정하고 있다”며 “이번 기회에 4·27 판문점선언의 실효적인 이행을 위해 전단 살포 문제 등 구체적 사항들을 협의해야 한다”고 했다. 앞서 통일부는 남북연락소를 폐지하겠다는 북한 주장에 대해 “우리는 판문점 선언을 이행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태 의원은 최근 김여정이 대북 전단 살포를 비판한 것에 대해서도 “내부 결속과 외부 과시를 위한 새로운 전략무기 공개나 도발을 위한 전주곡”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만약 김정은이 미국 대선이 끝나기 전까지 북·미, 남북관계에서 어떠한 진전도 없을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다면 새로운 무기를 공개해 대선 이후 대미, 대남 협상을 높이고 경제 악화로 흔들리고 있는 북한 내부 상황을 극복하려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북한 주민들이 다 보는 노동신문에 김씨 일가가 ‘탈북자’라는 단어를 사용한 사실이 보도된 것은 내 기억으로는 이번이 처음”이라며 “이는 의도했든 의도하지 않았든 대한민국 체제의 다양성과 포용적인 사회구조를 북한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6/07/2020060700771.html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