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전두환(89) 전 대통령을 향해 “광주를 ‘피의 목욕탕’으로 만든 역도”라고 비난했다. 북한 대남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는 28일 죄와 벌’이란 기사에서 ‘5·18민주화 운동을 둘러싼 사자 명예훼손’ 혐의로 재판에 출석한 전두환 전 대통령에 대해 “반인륜적범죄에는 공소시효가 있을수 없으며 저지른 죄에는 반드시 응당한 벌이 따르기 마련”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전두환 전 대통령이 27일 피고인으로 광주지방법원에 출석하고자 법원 청사로 이동하면서 기자들 질문을 받고 있다/연합뉴스
전두환 전 대통령이 27일 피고인으로 광주지방법원에 출석하고자 법원 청사로 이동하면서 기자들 질문을 받고 있다/연합뉴스

우리민족끼리는 “전두환 역도에 대한 재판이 광주에서 또 다시 열린 것과 관련해 5·18 단체를 비롯한 남조선(한국) 각계층은 광주를 피바다에 잠그고도 책임을 회피하며 유가족들을 비롯한 남조선(한국)인민들을 우롱·모독하는 역도에게 반드시 역사의 철추를 내려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민족끼리는 “전두환 역도는 2017년 4월 자기의 그 무슨 회고록이라는데서 계엄군 직승기(헬기)의 기관총사격을 목격했다는 증인을 ‘거짓말쟁이’라고 모독한 것으로 하여 유가족들과 5. 18 단체들로부터 검찰에 고발당했다“며 “이에 검찰은 서울에 있는 미국대사관의 비밀문건, 기록원과 국방부에 보관됐던 문건 등을 검토하고 직승기(헬기) 사격 목격자들의 진술을 확보해 2018년 5월 역도를 불구속 기소했다”고 했다.

이어 “광주 인민들의 정의로운 투쟁을 진압하기 위해 땅크(탱크)와 비행기를 비롯한 중무기들과 환각제까지 먹인 공수특전대 야수들을 광주에 들이민 대학살만행의 주범, 희대의 살인마 전두환 역도”라며 “(그가) 죄악에 찬 범죄의 행적을 전면부정하고있는 것이야말로 피해자들과 유가족들을 비롯해 온 남조선(한국)인민들에 대한 참을수 없는 모독이고 우롱이 아닐 수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남조선(한국) 각계층은 피비린 범죄의 행적을 부정하며 후안무치하게 놀아대고 있는 전두환 역도에게 단호한 철추를 내림으로써 광주 영혼들의 피맺힌 원한을 반드시 풀어주어야 한다”고 했다. 앞서 전두환 전 대통령은 2017년 4월 발간한 회고록에서 ‘5·18 당시 헬기 기총소사는 없었던 만큼 조비오 신부가 헬기사격을 목격했다는 것은 파렴치한 거짓말이다’고 주장해 사자 명예훼손 혐의로 2018년 5월 재판에 넘겨졌다. 지난 27일 광주지방법원에 출석해 재판을 받았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4/29/2020042903160.html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