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鄭국방 불참키로
 

군은 올해 도입한 스텔스 전투기 F-35A의 전력화 행사를 오는 17일 비공개 내부 행사로 진행하기로 했다. 공군 관계자는 13일 "올해 인수 예정됐던 13대의 F-35A가 모두 국내에 도착했다"며 "전력화 기념행사는 원인철 공군참모총장 주관으로 공군 내부 행사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통령과 국방장관이 불참한 채 비공개로 행사를 진행한다는 것이다.
 
 
공군은 정경두 장관이 불참한 채 비공개 전력화 행사가 진행되는 것에 대해 "이미 국군의 날 행사와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등을 통해 F-35A의 대외 공개나 홍보는 충분히 이뤄졌다고 판단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고도의 보안성을 요구하는 F-35A의 특성을 고려해 향후에도 대외 공개나 홍보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실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군 안팎에서는 최첨단 무기의 실제 배치 행사에 장관이 불참하고, 비공개로 진행하는 데 대해 "북한 눈치 보기가 도를 넘었다"는 비판이 나왔다. 군은 지난 3월부터 도입돼 온 F-35A 전력화 행사를 당초 올해 상반기로 계획했다가 별다른 이유 없이 수차례 미뤘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9/12/14/2019121400299.html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