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항공자위대는 9일 오전 도쿄 도심에서 패트리엇 미사일을 앞세운 기동전 훈련을 벌였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일본 자위대는 이날 고토(江東)구 아리아케(有明)의 린카이(臨海) 광역방재공원에서 훈련을 진행했다. 일본이 자위대 또는 주일 미군 시설 밖에서 패트리엇 미사일 전개 훈련을 한 것은 2013년 이후 4번째다.
 
 일본 항공자위대가 9일 오전 도쿄도의 아리아케(有明) 린카이(臨海)광역방재공원에서 패트리엇(PAC3) 미사일 전개 훈련을 하고 있다. /교도 연합뉴스
일본 항공자위대가 9일 오전 도쿄도의 아리아케(有明) 린카이(臨海)광역방재공원에서 패트리엇(PAC3) 미사일 전개 훈련을 하고 있다. /교도 연합뉴스

이날 훈련에는 30여명의 대원이 참가했으며, 요격용 미사일 발사대 1대와 레이더 장비, 전원 공급용 장치 등을 실은 차량 15대가 동원됐다. 대원들은 고노 다로(河野太郞) 방위상과 고이케 유리코(小池百合子) 도쿄도지사가 지켜보는 가운데 약 20분 간 준비부터 발사까지 과정을 선보였다.

일본이 보유한 지상배치형 패트리엇 미사일은 이지스함의 해상배치형 요격미사일이 요격에 실패할 경우 대기권에 재진입한 탄도미사일을 겨냥하기 위한 용도다. 발사기는 차량에 탑재해 이동 가능하며, 사거리는 수십킬로미터다.

이번 훈련을 총괄한 마에다 다카스케(前田章輔) 2등공좌는 "(북한) 탄도미사일에 즉시 대응 태세를 보여주기 위한 것"이라며 "일본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9/10/09/2019100900961.html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