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권 유지수단이 북풍 밖에 없나"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뉴시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뉴시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5일 "국가정보원이 뜬금없이 김정은 답방설을 흘렸는데, 이는 조국 덮기용"이라고 했다. 국정원은 전날 국회 정보위원회 보고에서 비핵화 진전을 전제로 김정은 위원장이 11월 한·아세안 특별 정상회담이 열리는 부산에 올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김정은 답방) 성사 여부와 별개로 경호·질서 유지를 고려하면 가능성이 높다 해도 말을 아끼는 것이 상식"이라며 "결국 '조국 덮기용'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또 북풍(北風)인가"라며 "정권 유지 수단은 북풍밖에 없나"라고도 했다.

한편 나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24일(현지 시각) 뉴욕 유엔총회 기조연설에서 "북한은 작년 9·19 군사 합의 이후 단 한 건의 위반이 없었다"고 한 것에 대해 "거짓 연설"이라며 "올해 들어서만 10번이나 있었던 북한의 미사일 도발은 도대체 무엇인가. 전 세계 국가 앞에서 북한을 변호한 점에 심히 유감을 표시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동상이몽'의 정상회담을 한 채 아무 성과도 없이 빈손으로 돌아왔다"고도 했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9/25/2019092501176.html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