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새로운 무기체계 연구개발에 참여한 군수 분야 과학자 103명에 대한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조선중앙통신은 11일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10일 미사일 발사를 직접 지도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조선중앙통신은 11일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10일 미사일 발사를 직접 지도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조선중앙통신 등 북한 매체는 13일 "김정은 위원장이 자위적 국방력 강화에 크게 공헌한 국방과학연구부문 과학자들의 군사칭호를 올려줄 데 대한 명령 제008호를 하달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정은은 명령에서 "과학자들이 역사적인 조선노동당 제7차 대회 결정과 제8차 군수공업대회 정신을 높이 받들고 당과 혁명, 조국과 인민을 보위하고 주체혁명위업의 승리적 전진을 무적의 군사력으로 담보해나가는 데서 관건적 의의를 가지는 위력한 새 무기체계들을 연속적으로 개발, 완성하는 특기할 위훈을 세웠다"고 설명했다.

북한은 지난 5월초부터 이스칸데르급 KN-23 단거리 탄도미사일, 신형 대구경조종방사포, 동체가 '에이태킴스(ATACMS·미국산 전술지대지미사일)와 유사한 것으로 추정되는 이른바 '북한판 신형 전술 지대지 탄도미사일' 등을 시험발사하면서 새로운 무기체계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북한 매체에 따르면 김정은은 지난 6일 서부작전비행장에서 이뤄진 '신형전술유도탄 위력시위발사'를 참관한 뒤 수행한 당 부위원장들을 비롯해 국방과학 부문 간부, 과학자, 군수공장 노동자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기도 했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8/13/2019081300491.html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