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왼쪽 둘째) 북한 국무위원장과 부인 리설주(맨 왼쪽)가 2018년 3월 26일 시진핑(왼쪽 셋째) 중국 국가주석과 부인 펑리위안 여사와 나란히 만찬 전 환영 행사가 열린 베이징 인민대회당으로 들어가고 있다. / 조선중앙통신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초청을 받아 중국을 방문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8일 밝혔다.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중화인민공화국 주석이신 습근평(시진핑)동지의 초청에 의해 1월 7일부터 10일까지 중국을 방문한다"면서 "리설주 여사와 함께 7일 오후 평양을 출발했다"고 전했다.

김정은의 이번 방중에는 김영철 노동당 부위원장, 리수용 노동당 부위원장, 박태성 노동당 부위원장, 리용호 외무상, 노광철 인민무력상 등 주요 간부들이 동행했다 고 통신은 소개했다.

조중통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동지를 역에서 당과 정부,무력기관의 간부들이 뜨겁게 환송했다. 최고령도자 동지께서는 환송나온 간부들과 인사를 나누시고 전용렬차에 오르셨다"면서 "당과 정부,무력기관의 간부들은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중화인민공화국방문에서 훌륭한 성과를 거두고 안녕히 돌아오시기를 충심으로 축원하며 뜨겁게 바래워드리였다"고 덧붙였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1/08/2019010800711.html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