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우측)과 김성태 원내대표가 성장담론 관련 기자간담회를 갖고 있다. /성형주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일 "문재인 정부는 북한 눈치를 살피고 비위를 맞추느라 대한민국 국군을 눈칫밥 천덕꾸러기로 만들지 말라"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회의에 참석해 "북한은 건군절, 9·9절 정권수립일에 대대적인 열병식을 한 데 이어 오는 10일 노동당 창건일을 앞두고도 국가적 차원의 대대적인 행사를 준비하는데, 국군은 건군 70주년을 맞이한 국군의 날에도 조촐하게 치러야 할 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한국당은 아무런 국민적 논의도 없이 ‘군사합의’라는 대통령의 말 한마디에 안보가 좌지우지되는 것을 방치할 수 없다"며 "오늘부터 ‘군사합의 검증특위’를 만들어,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간 군사분야 합의가 어떤 심각한 문제를 내포하고 있는지 국민적 논의를 시작하겠다"고 했다.

그는 또 "더불어민주당이 북한이 내민 평화의 손을 미국이 잡아주길 바란다며 대미 특사를 파견했다"며 "가뜩이나 문 대통령조차 김정은의 충실한 메신저를 자처하는 마당에 집권당이 나서 북한의 상황인식을 답습하는 행태를 보이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다. 이어 "핵무장을 절대 먼저 포기하지 않겠다는 리용호 외무상의 발언이 나온 마당에, 떼라도 쓰는게 협상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 신중히 판단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 원내대표는 또 "여당이 막가파식 국정운영을 하고 있다"며 "추석 연휴 전 심재철 의원실을 시작으로 양승태 전 대법원장과 박병대·고영환 전 대법관을 압수수색한 데 이어, 이제는 드루킹 특검을 국정감사하겠다며 저를 과방위의 증인으로 신청한 해괴한 행위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행정부가 아니라 야당을 국감하려는 후안무치한 행태"라고 했다.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도 "대한민국 건국 이래 가장 초라한 국군의 날을 보내게 됐다"며 "국민은 평양 선언에 대해 우호적인 판단을 하고 있는데, 그 군사적 함의 등에 대해서는 정부가 알리지 않아 국민이 잘 모르고 있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전문가 토론이나 당 차원 토론을 하자고 하는데, (민주당의) 답이 없어 유감"이라며 "방어 문제 등 여러가지 걱정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이날부터 조직강화 특별위원회 주도로 진행될 당협위원장 일괄사퇴와 당무감사에 대해 "조직강화특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공정성 문제이며, 공정성을 담보하기 위해 누가 봐도 신뢰할 수 있는 객관적 인사들을 모셔 그분들에게 전례없는 권한을 부여하는 게 맞다고 본다"고 밝혔다. 이어 "신망있는 분들을 모셔 범(凡)보수·범우파의 가치를 구현하기 위해 최대한의 폭을 열어주겠다는 게 제 생각"이라고 했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8/10/01/2018100101048.html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