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즐겨 보는 방송 프로그램 ‘폭스 앤드 프렌즈’의 진행자가 트럼프 대통령을 ‘독재자’라고 부르는 ‘사고’를 쳤다. 미·북 정상회담에 참석하기 위해 트럼프 대통령이 싱가포르에 도착했다는 소식을 전하면서 트럼프 대통령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함께 ‘두 독재자(two dictators)’라고 부른 것이다.

이 프로그램의 공동 진행자 중 한 명인 애비 헌츠먼은 10일(현지 시각) 방송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싱가포르에 도착해 비행기에서 내리는 장면이 나오던 중 “이것은 역사다. 두 명의 독재자의 정상회담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든,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것은 역사”라고 말했다.
 
미 폭스뉴스의 아침 토크쇼 ’폭스 앤드 프렌즈’의 공동 진행자 중 한 명인 애비 헌츠먼(가운데)이 10일 방송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을 ‘독재자’라고 불러 논란이 일자 이후 공식 사과했다. /폭스뉴스

이날 방송에는 트럼프 행정부에서 취임 10일 만에 해임된 앤서니 스카라무치 전 백악관 공보국장이 초대손님으로 출연하고 있었다. 진행자 헌츠먼이나 스카라무치 모두 ‘독재자’ 발언을 알아채지 못했다.

방송이 나간 후 SNS(소셜네트워킹서비스 )에서 논란이 일자 헌츠먼은 방송을 통해 공식 사과했다. 그는 “TV 생방송에서는 때때로 완벽하게 말하지 못한다”며 “나는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을 독재자라고 불렀지만, 의도한 것은 아니었고 실수였다. 사과드린다”고 했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6/11/2018061100347.html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