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이후 한반도]

靑에 '재조사 요구' 청원 3만여명… 좌파단체들 한데 뭉쳐 "청원 지지"
일부 네티즌, 유족에 "돈 원하나"
 

천안함 폭침 주범으로 꼽히는 북한 김영철 통일전선부장의 방한을 두고 논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천안함 폭침은 북의 소행이 아니다"는 주장이 또다시 제기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 등 현 정부도 천안함 폭침이 북한 소행이라는 국제합동조사단 발표를 인정하고 있다. 그러나 이를 믿을 수 없다는 것이다.

김영철 방한 사실이 알려진 지난 22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천안함 침몰사고 진상규명을 위한 재조사를 청원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을 올린 네티즌은 "과연 천안함 침몰이 북한의 소행에 의한 것인가? 단 하나라도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증거가 있느냐"고 했다. 청원글이 올라온 지 나흘 만인 26일까지 이 글에 3만6000명 이상이 동참했다.

좌파 진영 인사들이 주축이 된 '천안함 진실규명을 위한 범시민사회협의체 준비위원회'란 단체도 천안함 진상 규명을 요구했다. 이들은 지난 24일 성명을 내고 "천안함 재조사를 요청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을 지지한다"며 "김영철과 관련한 자유한국당과 보수 단체의 극언 주장에 대해 정부가 명명백백하게 진실을 밝혀달라"고 했다. 인터넷에선 김영철 방한에 항의하는 천안함 희생 장병 유족들에 대한 공격도 벌어지고 있다. 26일 한 인터넷 게시판에는 '유족들은 그냥 가만히 있으면 동정표라도 받을 텐데 들고일어나서 천 안함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한다' '정부가 호구로 보이냐. 돈 바라고 이러느냐'는 글이 다수 올라왔다.

지난 2010년 3월 발생한 천안함 폭침은 한국·호주·스웨덴을 비롯한 5국 국제합동조사단이 사건 직후 2개월여 동안 조사한 끝에 북한 소행이라는 결론이 난 사건이다. 북한군 고유의 표기 방식대로 한글로 '1번'이라고 적힌 어뢰 추진체 등 물증도 확보됐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2/27/2018022700283.html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