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2020년부터 쓸 중·고교 역사교과서를 위해 마련한 집필 기준 시안(試案)에 '북한의 6·25 남침'과 '북한 세습 체제' '북한 주민 인권'이란 표현이 사라진 것으로 드러났다. 6·25 남침과 북한 인권은 노무현 정부 때인 2007년부터 10년 넘게 집필 기준에 들어 있었으나 이번엔 빠졌다. 대한민국이 가야 할 방향을 '자유민주주의'에서 '자유'를 삭제하고 '민주주의'로만 규정한 시안이 논란을 빚은 데 이어 추가로 확인된 사실이다.

현행 교과서 집필 기준은 '6·25전쟁에서 북한의 불법 남침을 명확히 밝힌다'고 돼있다. 그런데 교육부가 교육과정평가원을 통해 마련 중인 새 교과서 시안은 '6·25전쟁의 배경과 전개 과정을 살펴본다'로만 써서 전쟁을 누가 일으켰는지를 흐려버렸다. 구소련 비밀문서 공개로 북의 남침을 애매하게 흐리던 이른바 수정주의 사관은 모두 근거를 잃고 사라졌다. 그런데 다른 곳도 아닌 한국에서 북의 남침을 감춰보려는 세력이 다시 득세하고 있다. 이미 현행 일부 교과서는 6·25전쟁 책임을 모호하게 기술하고 있는데 이제는 아예 집필 기준까지 그렇게 바꾸려고 한다. 이대로 가면 우리 아이들은 6·25전쟁을 누가 시작했는지도 모르게 될 판이다. 교육부는 또 세계 역사에 남을 기적인 대 한민국 경제성장을 '정경유착' 대목으로 흐리고 우리 농촌을 바꾸고 세계에 전파된 새마을운동은 포함시키지 않았다.

이 시안을 만든 연구팀은 역사학 교수와 교사 등 20명으로 알려졌다. 국정교과서를 앞장서 반대하던 이들도 포함됐다고 한다. 결국 이런 좌(左)편향 교과서로 남의 집 자식들을 물들이려고 그토록 집요하고 폭력적으로 국정교과서 반대 운동을 해온 것이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2/05/2018020503017.html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