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관 "대한민국 대통령이 댓글 지시할만큼 한가하지 않다"
검찰, 김관진 前국방 구속
 

이명박 전 대통령

이명박 전 대통령은 12일 "지난 6개월간 적폐 청산을 보면서 이것이 과연 개혁이냐, 감정풀이냐, 정치 보복이냐는 의심이 들기 시작했다"며 "우리가 외교·안보 위기를 맞고 있는 가운데 군·정보기관이 무차별적이고 불공정하게 다뤄지는 것은 우리 안보를 더욱 위태롭게 만들고 국론을 분열시킨다"고 말했다.

이 전 대통령은 이날 바레인 문화부 장관 초청으로 출국하기에 앞서 인천국제공항에서 기자들과 만나 "새로운 정부가 들어와서 모든 사회 분야가 갈등과 분열이 깊어졌다는 점에서 많은 걱정을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전 대통령은 '군(軍) 사이버사령부의 활동과 관련해서 보고받은 것이 있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상식에 벗어난 질문은 하지 말라"며 "그것은 상식에 안 맞는다"고 답했다. 이와 관련해 이 전 대통령과 동행한 이동관 전 청와대 홍보수석은 기자들에게 "(이 전 대통령은) 시시콜콜 지시한 바가 없다는 점을 분명 히 말씀드린다"며 "대한민국 대통령이 그렇게 한가한 자리가 아니다"고 했다. 이 전 수석은 "북한의 심리전이 강해지는 전장에서 불가피하게 증원을 허가한 것을 문제 삼는 것은 곤란하다"며 "세상에 어떤 정부가 댓글을 달라고 지시하겠나"고 했다.

한편 검찰은 군 사이버사령부의 정치 개입 댓글 활동을 지시한 혐의 등으로 김관진 전 국방부 장관을 11일 구속했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7/11/13/2017111300244.html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