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미국 전략폭격기 B-1B 2대가 2일 한반도 인근에서 훈련한 것을 두고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은 “미제 호전광들은 함부로 경거망동하지 말아야 한다”라고 3일 보도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우리 공화국을 핵으로 압살하려는 미제의 광란적인 위협·공갈 책동은 10월에 이어 11월에도 계속되고 있다”면서 “미제는 11월 2일 또다시 핵전략폭격기 B-1B 편대를 남조선 지역 상공에 은밀히 끌어들여 우리를 겨냥한 기습 핵 타격 훈련을 벌여놓았다”고 했다.

그러면서 “미제가 핵 전략자산들을 연이어 들이밀어 우리의 전진을 가로막아보려고 최후 발악하고 있지만, 그에 놀랄 우리 군대와 인민이 아니다”라며 “미제 호전광들은 함부로 경거망동하지 말아야 한다”고 경고했다.

이어 조선중앙통신은 “미제 공중비적들은 일본 오키나와 주변 상공을 거쳐 비행하다가 남조선 지역 제주도 상공에서 조선 동해 상공으로 방향을 바꾼 후 미 공군과 괴뢰 공군 전투기들의 엄호 밑에 상동 사격장 상공에 날아들어 우리의 중요 대상물들을 타격하는 것으로 가상한 핵폭탄 투하 훈련을 감행했다”면서 이번 훈련에서 B-1B 편대가 어떤 비행경로로 운행했는 지 구체적인 정보를 공개하기도 했다.

중앙통신의 보도는 “B-1B가 한반도에서 훈련했다”는 미 공군의 공식 발표가 나오기 전인 3일 새벽에 보도됐다.

미 공군은 한국 시각으로 2일 ‘죽음의 백조’라고 불리는 B-1B 폭격기 2대를 한반도 인근에 전개하는 훈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에는 일본과 한국 전투기가 함께 훈련한 것으로 전해진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7/11/03/2017110300478.html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