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광주대구고속도로 휴게소에 플라스틱 장난감(BB 탄)총에 사용되는 가스통을 묶어 만든 사제 폭발물과 협박 쪽지를 남긴 40대 남성이 경찰에게 붙잡혔다.

경남 함양경찰서는 특수협박 혐의로 A(41)씨를 긴급체포했다고 7일 밝혔다.

A씨는 지난 6일 오후 7시 50분쯤 광주대구고속도로의 한 휴게소 남자 화장실에서 소형 가스통 10개를 검정 테이프로 묶어 폭발물 모양으로 제작하고 협박 쪽지와 함께 화장실 변기 옆에 놓아둔 혐의를 받고 있다.

A4 용지로 만들어진 협박 쪽지에는 "10월 20일까지 개성공단에 전기를 보내지 않으면 대한항공을 폭파하겠다"는 등의 내용이 쓰여 있었다. 쪽지는 가스통 사이에 끼워져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휴게소 직원 B(24)씨의 신고로 휴게소로 출동한 후 군 폭발물처리로봇을 투입해 폭발물 의심 물체를 안전히 제거했다.

경찰은 "소형 가스통에 열이 가해지면 폭발할 위험도 있다"고 설명했다.

경찰 조사결과 A씨는 광주의 한 지하철 화장실서 총포를 발견했다고 신고한 전력도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 조사에서 A씨는 "(나는) 미 CIA(중앙정보국) 요원이다"라고 진술하는 등 횡설수설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를 상대로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한 뒤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7/10/07/2017100700451.html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