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27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추석 민생점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다음달 23~27일 미국을 직접 방문해 북핵 위기와 관련한 한반도 전술핵 재배치 등의 입장을 전달하기로 했다.

강효상 한국당 대변인은 27일 브리핑에서 홍 대표를 비롯한 한국당 방미단이 4박5일 일정으로 워싱턴 DC 및 뉴욕 등 주요 도시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강 대변인은 “이번 방미는 북한의 6차 핵실험 및 미사일 발사 등으로 국민의 안전과 국가 안보에 대한 불안감이 증대되는 상황이 발생함에 따라 국민의 목소리와 전술핵 재배치 등 당의 입장을 직접 전달하기 위한 것”이라고 했다.

홍 대표 일행은 이번 미국 방문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정부의 안보외교 담당 고위 인사, 국무부·국방부 고위급 인사, 상하원 지도부 및 외교·군사위원들과의 면담을 추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함께 에드윈 퓰너 헤리티지재단 이사장을 면담하고, 헤리티지재단 주최 연설회 및 국제전략문제연구소(CSIS) 등 주요 싱크탱크 간담회도 가질 예정이다.

귀국길에는 하와이에 위치한 미국 태평양사령부 방문도 추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강 대변인은 “만날 인사들에 대해 현재 협 의가 진행 중이고, 확정되면 다시 발표를 하겠다”며 “이번 미국 방문을 통해 한미간의 전통적 우호협력관계를 한층 발전시키고 북한 위협에 국민을 지킬 안보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시킬 것”이라고 했다.

이번 방미단에는 홍 대표를 비롯해 심재철 국회부의장과 이철우 국회 정보위원장, 이주영·정진석 의원, 강효상 대변인, 김대식 여의도연구원장 등이 포함됐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7/09/27/2017092701763.html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