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국방위원장인 바른정당 김영우 의원./연합뉴스



국회 국방위원회 여야 의원들이 올해 국정감사에 정쟁(政爭)으로 비칠 수 있는 일부 증인을 부르지 않는 것으로 합의했다고 26일 전해졌다.

국회 국방위원장인 김영우 바른정당 의원은 이날 라디오에 출연해 “간사 간 협상을 통해 김관진 전 국방 장관과 문정인 청와대 통일외교안보특보,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 등에 대해 증인 채택을 하지 않는 것으로 결론냈다”며 “확인되지 않은 주장이나 질책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전략적 측면에서 국방위가 대비 태세를 점검하기도 바쁜 상황”이라고 했다.

그간 여당 측은 ‘사이버사령부 심리전단’ 의혹 등과 관련 김관진 전 장관을 증인으로 채택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반면 야당은 현 정부의 안보 정책을 질타하기 위해 문 특보, 정의용 실장 등을 불러야 한다고 주장해왔다.

김 의원은 최근 미군 전략 폭격기가 북방한계선(NLL)을 넘어 비행한 데 대해선 “송영무 국방 장관도 저하고 전화통화를 했는데, ‘이것은 한미 공조 간에 이루어진 일이다’ 이렇게 말은 했다”면서도 “한미 공조가 잘 되고 있는지에 대해서 굉장히 우려하는 바가 크다”라고 했다.

또 “유사 이 래 이렇게 북한의 소위 지도자하고 미국 대통령이 설전을 계속해서 벌인 적이 없다”면서 “사람 간에도 결국 말싸움이 몸싸움으로 간다. 그런 면에서는 걱정이 앞선다”라고 했다.

김 의원은 최근 청와대가 제안한 안보 여야 회담과 관련해서는 “모든 것을 적폐로 몰아치는 광풍을 불러오면서, 여야 영수회담을 하자니, 야당에서 신뢰를 보낼 수 없다”라고 주장했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7/09/26/2017092600652.html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