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양석 바른정당 원내수석부대표는 18일 탈북민 임지현씨가 최근 북한의 대남 선전매체에 등장, 재입북 논란이 불거진 데 대해 임씨가 납북됐을 가능성을 제기했다.
북한 대외용선전매체인 우리민족끼리TV가 16일 재입북한 탈북여성 전혜성을 출연시켜 남한 종편TV들의 북한소재 프로그램들이 날조극이라고 비난했다./연합

정 수석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북한 소식에 정통한 많은 전문가들은 임지현씨가 북한 보위부의 납북 타깃이 된 것 같다는 의견을 조심스럽게 내놓고 있다”고 말했다.

정 수석은 “자진 납북이면 통상 본인의 재산을 처리하고 갔을 텐데 많은 재산이 남아있다”며 “임 지현씨는 한국 종편에도 출연하고, 지난 4월 중국을 방문해 쇼핑도 하고 비즈니스 방문도 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한국에서 활동하는 많은 탈북자들이 신변에 불안을 느끼고 있다”며 “탈북자이긴 하지만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국민이 강제 납북된 것으로 보이는데 정부는 아무 말이 없고, 그저 대화만을 위한 대화를 되풀이 하고 있어 안타까울 따름”이라고 말했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7/07/18/2017071802350.html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