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4일 실시한 대륙간탄도미사일 '화성-14'시험발사 현장에 참관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연합뉴스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지난 4일 실시한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14' 발사 과정을 현장에서 참관하면서 “우리의 전략적 선택을 눈여겨보았을 미국놈들이 매우 불쾌해했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5일 보도했다.

김정은은 이어 “독립절(미국 독립기념일·7월 4일)에 우리에게서 받은 '선물 보따리'가 썩 마음에 들지 않아 할 것 같은데 앞으로 심심치 않게 크고 작은 '선물 보따리'들을 자주 보내주자”고 말했다.

김정은은 이어 “원자탄, 수소탄과 함께 대륙간탄도로켓까지 보유함으로써 종합적 국력과 전략적 지위는 새로운 높이에 올라섰다”며 “적대세력의 끈질긴 압박과 제재 속에서도 강위력한 핵전쟁 억제력을 다져놓은 데 대해 자부심을 가져야 한다”고 했다. 이어 “미국의 심장부를 타격할 수 있는 대륙간탄도로켓 '화성-14'형 시험발사까지 단번에 통쾌하게 성공함으로써 우리 당의 절대적인 권위를 결사옹위했다”면서 만족감을 드러냈다.

김정은은 “미국의 대조선 적대시 정책과 핵위협이 근원적으로 청산되지 않는 한 우리는 그 어떤 경우에도 핵과 탄도로켓을 협상탁에 올려놓지 않을 것이며, 우리가 선택한 핵 무력 강화의 길에서 단 한 치도 물러서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이날 김정은의 시험발사 참관에는 리병철 노동당 군수공업부 제1부부장, 김락겸 전략군 사령관, 김정식ㆍ정승일 당 군수공업부 부부장, 장청하 국방과학원 원장, 전일호, 유진ㆍ조용원 당 부부장 등이 함께했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7/07/05/2017070500885.html

저작권자 © 조선일보 동북아연구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